공지사항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에 대하여 ~

영양사 0 1537
로뎀나무요양원에서는 어르신들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사 제공을 위해 항상 힘쓰고 있습니다.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은 
주로  병원성 세균과 원충에 오염된 물 또는 오염된 식품의 섭취로 인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콜레라, 장티푸스, ∙살모넬라균 감염증 노로바이러스∙A형간염 등이 해당된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화장실 수도꼭지부터 지하철 손잡이 등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병원균들이 손과 접촉함으로써 물, 음식으로 전달되는 것이 주된 발병 원인이다.

따라서 세균이 증식하는 5월부터는 철저한 위생관리에 돌입할 필요가 있으며 외부와의 접촉이 많은 손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들이거나. 물로 손을 씻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손소독제만 사용하더라도 간편하게 세균을 제거하고 감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손세정제와 손소독제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효율적인 제품
가장 이상적인 위생 관리 방법은 손세정제를 사용해 손을 꼼꼼히 씻고 손소독제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손소독제를 선택할 때에는 각종 병원균을 제거할 수 있는 소독력을 갖췄는지, 피부의 자극을 유발해 오히려 손 위생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세균과 박테리아의 활동이 왕성해지는 여름철에 조금만 생활환경 관리를 소홀히 해도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자주 손을 씻고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사소한 습관만으로도 나와 내 가족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글 : 생활위생 전문가 정진영 박사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 로뎀나무 요양원에서는 입소한 어르신들의 영양 상태를 고려하고,

           어르신들의 입장에서 드시고싶은 음식, 계절식품등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 제공하도록 애쓰고

           영양관리기준(열량, 식품군별 필요 영양소)에 맞추어 메뉴를 작성하여

           일반식, 유동식으로  당뇨식, 고혈압, 경관식등 치료식으로 급식하여 드립니다.

           항상 영양적인 급식, 위생적인 급식, 안전한 급식관리를 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로뎀나무요양원은 어르신들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하는 동반자입니다  


 


0 Comments
제목